제목 | 주차 | 내용 | 학습방법 |
서비스 트랜드 변화와 고객만족 |
2H |
- 21세기의 생존전략으로서의 서비스 이해 - 고객만족의 대상 이해 - 고객만족 경영이란? - 액션으로 이해하는 고객만족 전략 |
강의 사례제시 |
서비스 주인의식 | 2H |
- 서비스 성향 지수 체크 - 서비스 인이 갖춰야 할 기본 마인드 - 사례별 주인의식 이해 - 주인의식과 주인공 의식 - 집단 속의 개인(링겔만 효과) |
강의 토론 |
서비스 모니터링 | 2H |
- 현재 상황 분석 - 고객 니즈에 맞는 서비스 자료 분석 - 접점별 서비스 행동 모니터링 - 접점별 모니터링 시트지 개발 - 모니터링 조사 실시 및 분석 |
토론 현장방문 |
고객 만족의 조건 | 2H |
- 고객의 정의와 고객 심리 이해 - 새로운 서비스 트랜드(스마트 고객) - 고객 만족도 조사 - 기존고객과 신규고객 분류 및 관리 방법 |
강의 실습&참여 |
고객 만족 서비스 프로세스 | 2H |
- 고객 접점(MOT) 프로세스 (맞춤별 프로세스) - 업종별로 파악하는 접점 프로세스 - 접점 분석으로 본 서비스 행동 - MOT로 분석한 고객 대기 관리 프로세스 |
강의 실습&토의 |
불만고객의 정의와 응대스킬 | 2H |
- 불만고객의 정의와 이해 - 불만고객의 심리학(유형별 불만고객 형태) - 컴플레인과 클레임의 차이 - 불만고객 니즈 파악 - 불만고객 응대 기본 프로세스 |
강의 실습&참여 |
불만고객 응대 화법 | 2H |
- 불만고객과의 대화 프로세스 - 부분동의 패턴형 응대화법 - 불만고객 응대 프로세스 - 상황별 불만고객 대처스킬 |
강의 실습&참여 |
서비스인의 정서회복 | 2H |
- 불만고객의 사례 공유 및 원인 분석 - 서비스 마인드 리셋팅 - 서비스인의 정서관리법 및 감정 치유 |
강의 실습&참여 |
전화 응대 서비스 프로세스 | 2H |
- 전화 응대의 특성 - 전화 응대와 고객 접점의 분석 - 전화 응대 기본 프로세스 익히기(in/out바운드) - 상황별 전화 응대 스킬 - 상황별 전화 롤 플레이 및 상호 피드백 |
강의 실습&참여 |
상황별 전화 응대 사례 성공적인 전화 응대 R/P |
2H |
- 전화응대를 통한 고객 대기관리 - 화난 고객의 전화 응대 - 상황에 맞는 보이스 연출 - 다양한 상황에서의 전화 응대 롤 플레이 |
강의 실습&참여 |
이미지 메이킹 | 2H |
- 성공적 이미지 연출을 위한 외적 이미지 역량 강화 - 용모,복장 , 재스쳐, 퍼스널 이미지 분석 등 - 성공적 이미지 연출을 위한 내적 이미지 역량 강화 - 자신감 회복, 타인과의 소통, 긍정적 마인드 등 - 성공적 이미지 연출을 위한 비즈니스 매너 역량 강화 - 비즈니스 에티켓, 비즈니스 소통,비즈니스 복장 등 |
강의 실습&참여 |
다양한 서비스 화법 1, 2 | 2H |
- 고객을 감동시키는 공감화법 - 고객을 안심시키는 신뢰화법 - 서비스 매뉴얼에 따른 서비스 화법 - 상황별 다양한 서비스 화법 |
강의 실습&참여 |
친절 서비스 5대 항목 (인사, 표정) |
2H |
- 친절 서비스 언어 - 친절 서비스 행동 - 매뉴얼과 친절의 관계 - 서비스인의 프로 인사법 - 호감 가는 서비스인 이미지 만들기 |
강의 실습&참여 |
친절 서비스 5대 항목 (말투, 적극적 응대) |
2H |
- 프로 서비스인의 바람직한 말투와 억양 - 잘못된 상황별 말투 - 주인의식으로 적극적인 고객 응대 |
강의 실습&토의 |
친절 서비스 5대 항목 (언어 서비스) |
2H |
- 고객 감동을 부르는 호칭 서비스 - 기존고객과 가망고객에 맞는 언어 서비스 - 경쟁력을 올려주는 숨어있는 언어 서비스 |
강의 실습&참여 |
연구강의 - 1 | 2H |
- 10분 연구 강의 실시 - FEED BACK |
강의 실습&참여 |
연구강의 - 2 | 2H |
- 10분 연구 강의 실시 - FEED BACK |
강의 실습&참여 |